LOGO IMAGE

서브상단이미지

커뮤니티 >

보도자료

이 표는 상세 내용에 대한 리스트로 제목, 작성일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제목 [한국경제] 루프 통한 위밴드, 위밴드수술 부작용 근원을 막는다
작성자 서울슬림외과
작성일 2012-11-02 13:59:14


 

◈ 루프를 통한 위밴드, 위밴드수술 부작용의 근원을 막는다

 

 

위밴드수술은 이미 고도비만을 해결하는 마지막 방법으로 알려져 있고, 많은 고도비만인 들이 위밴드수술을 통해 건강한 감량효과를 얻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위밴드수술도 수술이니만큼 그에 따른 부작용을 무시할 수 없는데, 위밴드수술의 대표적인 부작용으로는 밴드 미끄러짐과 미란(밴드가 위를 파고드는 것)을 들 수 있다.

그 중 밴드 미끄러짐을 예방하기 위하여 수술 시 장착된 밴드 위, 아래의 위 조직을 서로 봉합해서 밴드를 고정하는 것이 일반적인 위밴드수술 과정이다.

그러나 이러한 봉합과정으로 인해 밴드가 조여지는 부위에 상처를 발생시킬 수 있고, 그로 인해 더 심각한 위밴드부작용인 미란(밴드가 위를 파고드는 것)을 초래할 수 있다.

미란과 같은 부작용은 위밴드를 제거하는 것 밖에 방법이 없기 때문에 제거에 따른 수술과 제거 후 위밴드의 효과에서 벗어남으로 인하여 체중이 증가될 염려로 환자는 두 가지의 고민거리를 모두 떠안게 된다.

서울슬림외과 박윤찬원장은 타 병원 수술 후 이러한 부작용으로 병원을 찾는 이들을 보면서 밴드 미끄러짐과 미란을 동시에 해결할 방법을 연구한 끝에 S(safety)-루프 라는 부작용을 예방하는 수술법을 착안하게 되었고, 현재 특허출원까지 되어 있다.

S-루프 위밴드수술법은 밴드를 장착한 위, 아래의 위를 봉합하는 방법에서 벗어나 밴드 미끄러짐과 미란을 함께 해결하는 위밴드고정방법으로 기존 위밴드수술법 보다 부작용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키면서 회복시간을 단축시키는 효과로 고도비만 자들이 보다 안전하게 위밴드수술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박윤찬원장은 “위밴드는 평생 한번만 하는 수술이어야 합니다. 수술이라는 그 자체만으로도 환자들은 두려움을 갖게 되는데 평생 몸 속에 넣어둘 위밴드로 인해 부작용까지 걱정하며 산다는 것은 평생 걱정거리를 하나 안고 살아가야 한다는 말밖에 안 된다.

밴드의 미끄러짐과 미란까지 예방하여 그 걱정을 최소화 할 수 있다면 위밴드는 더 많은 고도비만인 들에게 있어 든든한 비만치료방법이 될 것입니다.” 라고 말했다.

 

 

빠른상담

자세히보기